2024.02.06.


보리밭을 흔드는 바람 (2006, UK & IRL) 
켄 로치

 

The Wind That Shakes the Barley

126 minutes

directed by Ken Loach

written by Paul Laverty

 



@ 라이카시네마

처형 할 떄 걍 마음이 찢어져
라이카시네마는 C6이 그냥 최고의 좌석임

 

 

처음부터 영국군한테 맞아죽는데 그걸 보는 내 마음이 너무 힘들어서 처음에 와 이거 앞으로 두시간이나 봐야 된다고?... 라는 생각이 들었음. 지루하고 재미 없어서가 아니라 걍 마음이 힘들어서 시계를 한 번 봄... 끝날 때 뒷줄에서 엄청 우는 소리가 들렸다. 나는 울진 않았고 걍 126분 내내 마음이 힘들었음. 다 보고 나서도 걍 하............. 이 상태. 일단 데미안의 마지막이... 걍 너무 미친 것 같음 ㅠㅠ 이게 맞아? ㅠㅠㅠ.... 

 

다 보고 나서는 사진만 올리고, 지금 <나의 올드 오크>까지 다 보고 글을 덧붙이는 건데, <나의 올드 오크>에서는 그래도 희망을 얘기했다면 <보리밭~>은 사실 이런 일이 있었다는 걸 외면하지 말라고 걍 딱 보여주는 영화라서. 일단 현재가 아닌 과거의 이야기이기도 하고. 다 보고 나서 실제로 어떤 일이 있었는지 궁금해서 집으로 돌아가는 내내 버스/지하철에서 구글링했다.

 

하 근데 아일랜드가 이런 역사를 가졌는데? <나의 올드 오크>의 그 pub단골 중년은 아일랜드 출신임에도 본인은 또 혐오를 재생산한다는 점이. 

 

 

+

차라리 아예 모르는 언어면 미련없이 자막 볼텐데, 아일랜드 영어 처음에 들리다말다들리다말다 이래서 힘들었다... ㅋㅋㅋ 아무래도 어순이 다르니까 들리는거랑 자막이 즉각 매칭이 안 될 때도 있고? 걍 자막만 보는게 나았을 것도 같은데 어차피 귀를 막을 순 없으니까 쩝 

 

++ 

킬리언머피 포스터 받겠다고 굳이굳이 꾸역꾸역 라이카시네마까지 갔다

CGV는 킬리언 포스터 이벤트기간이 딱 이날까지였는데 상영회차가 거의 전멸이라서 ㅎ 

그리고 이제 정말 피키 블라인더스를 미룰 수 없다 

 

 

 

Criticism of The Wind that Shakes the Barley reflected British unfamiliarity with conflict, says historian

British media ‘reluctant’ to accept army engaged in brutal campaign in Ireland

www.irishtimes.com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올드 오크  (0) 2024.02.12
추락의 해부  (0) 2024.02.08
괴물  (0) 2024.02.04
웡카  (0) 2024.02.03
극장판 주술회전 0  (0) 2024.01.24